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식

H2KOREA NEWS

소식지

배포일시 2024. 3. 21.(목) 13:00

담당부서 경영지원실

담당자 이종민 실장 (02-6258-7449)

김재홍 前 산업부 차관, 수소융합얼라이언스 신임회장 취임

- 민·관 협력 강화로 수소 밸류체인 활성화 정책 역량 집중 지원 -

- 회원사 간 교류, 국제협력 강화 등으로 산업 생태계 확대 도모 -

 

수소융합얼라이언스(이하 H2KOREA)는 3월 21일(목) 롯데호텔에서 2024년 제3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신임 회장으로 김재홍 前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재홍 신임회장은 임기 동안 국내 수소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협력체계 강화 등을 통하여, 대한민국 수소산업이 세계 수소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신임회장은 정부, 기업, 연구계, 학계, 국회 간 협력을 더욱 견고히 하여, 수소 생산, 저장·운송, 활용, 인프라 등 전 밸류체인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정책 지원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대한민국 수소산업 생태계 확대를 위한 회원사 권익증진과 지원체계를 강화한다고 강조했다.

 

회원사와의 교류 기회를 확대하여, 회원사의 의견을 정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강화하는 한편, 회원사의 해외 시장 진출 지원도 강화하여 글로벌 수소시장에서 우리나라 수소산업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재홍 신임회장은 “전 세계적으로 탄소중립 달성, 기후위기 대응 방안으로 수소경제에 집중하는 중요한 시기에, 수소융합얼라이언스 회장으로 선임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회원사를 중심으로 민·관의 가교역할을 강화하는 등 대한민국이 수소 강국으로 도약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재홍 신임회장은 한양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 미국 위스콘신 대학교 행정학 석사, 한양대학교 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2년 제26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후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