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식

H2KOREA NEWS

소식지

H2KOREA, 24년 산업계 지원 강화 및 글로벌 협력 확대 계획 발표

남영태 2024-02-06 08:35:07 조회수 374

 

 

H2KOREA, 24산업계 지원 강화 및 글로벌 협력 확대 계획 발표
- ‘2024년 제1회 이사회개최, 삼정호텔 마리홀 -

 

 

 

수소융합얼라이언스(회장 문재도, 이하 H2KOREA)129, ‘수소진흥전담기관으로서 급변하는 글로벌 에너지·환경 시장에서 대한민국의 수소경제 위상을 높이고, 국내 산업 진흥을 위하여, 정책지원, 기업지원, 글로벌 협력 강화, 정부-산업계 소통채널 확대 계획을 이사회를 통해 발표했다.

 

이번 이사회에는 `23년 감사결과, `23년 사업추진실적을 보고하였고, 이사 선임(), 이사 연임(), 운영규정 일부개정(), `23년 결산() `24년 사업계획()을 의결하였다.

 

신임이사로 SK E&S 문상요 부사장, 한국석유공사는 안범희 본부장, SPG 산업 정채훈 부사장 선임과, 한화솔루션 남이현 대표이사의 연임을 의결하였다.

 

2023H2KOREA는 대내·외적으로 수소경제위원회, 한독 수소협력포럼, 청정수소국제포럼, 세계수소산업연합회 총회 등 국내·외 많은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정책간담회 등 정부와 수소산업계의 가교 역할도 수행한 결과, 신규회원이 22개 늘어나 156개가 되었고, 수소전문기업도 87개로 늘어났다.

 

특히 지난해 우리나라의 수소경제 위상을 높이기 위하여 호주, 미국, 캐나다, 네덜란드,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독일 등 수소경제를 추진하는 나라의 정부각료나 주지사, 글로벌기업의 대표자들을 만나 수소협력 기반을 공고히 하였다.

 

2024H2KORA는 탄소중립과 수소경제 선도를 위한 산업계 지원 강화 및 글로벌 협력 확대를 비전으로 설정하고 수소기업 성장 정책 수립 지원 및 홍보 강화, 수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 글로벌 협력 확대 및 국제표준 대응 체계 구축, 정부-산업계 간 가교역할 강화를 추진 목표로 회원사 지원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문재도 H2KOREA 회장(이사회 의장)수소통계 조사분야 확대, 해외 인증획득 지원, GHIAA 플랫폼을 활용한 세계수소 프로잭트맵 제작, 국제표준 대응체계 구축 등 회원사 중심 수소산업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전 직원이 하나가 되어 큰 성과를 낼 것아러며, 2024년에도 성공적인 업무 수행을 할 수 있도록 회원사들의 많은 제안과 격려를 부탁드린다.” 라고 밝혔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