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식

H2KOREA NEWS

소식지

[기반구축] 가스기술공사, 충주시·성남시에 수소충전소 설치한다

최경진 2020-02-26 15:58:21 조회수 354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지난 24일 충주시청과 성남시청에서 ‘충주시 수소차 버스충전소 설치사업’, ‘성남시 수소충전소 설치사업’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충주시) 및 실시협약(성남시)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충주시 목행동의 화물차 차고지내 버스 수소충전소(사업비 60억원)와 일반 수소충전소(사업비 30억원)를 성남시에 설치하기로 했고, 충주시, 성남시와 상호 긴밀히 협력으로 신속한 사업 진행하기로 했다.

고영태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은 “공사는 고압가스 설비분야의 세계적인 유지보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정부 정책기조를 반영한 수소산업 인프라구축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가장 안전한 수소충전소를 설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현재 충청북도 8기, 경기도 5기, 경상남도 1기, 대구 1기 등 총 15기의 수소충전소(버스 수소충전소 포함)를 설치 중에 있다. 향후 지속적인 사업영역 확장을 통해 수소 산업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지자체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지역 수소 에너지 산업 발전을 주도하고, 공기업으로써 국민 편의성과 안전성 제고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출처] 에너지신문, 2020.02.26 

http://www.energ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086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