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식

H2KOREA NEWS

소식지

[수소드론] LG유플러스-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셔 스마트 수소 드론 ‘맞손’

최경진 2020-02-03 09:37:00 조회수 412

서울에서 천안까지 약 80km 거리를 추가 연료공급 없이 한 번에 비행할 수 있는 스마트 수소 드론이 등장한다. 이제 드론으로 원거리 배송도 가능해진다.

LG유플러스는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대표 이두순)과 ‘드론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가 밝힌 드론 사업 협력 모델은 수소연료전지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드론 관제·영상서비스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이 개발한 수소연료전지 드론은 지금까지 기존 20~30분에 불과한 드론 비행 시간을 크게 개선해 2시간 이상 비행 가능하다.

양사는 이러한 수소연료전지 드론의 장점을 스마트드론 플랫폼과 연계해 다양한 사업 기회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가 구축한 스마트드론 플랫폼은 드론에 설치된 카메라에서 촬영한 사진 및 영상을 LTE·5G 통신을 통해 스마트폰 등 단말기와 관제센터에 중계해 준다. 또 드론의 상태정보, 비행계획, 비행경로, 임무수행 등을 LTE·5G 통신을 통해 원격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산업, 보안, 군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 받고 있는 스마트드론의 활용성이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특히 짧은 비행 시간으로 드론 도입의 한계가 있던 물류·유통 분야에서도 스마트드론 활용이 가능해진다. 아울러 장시간 비행 및 모니터링이 필요한 대형 화재, 지진 등 각종 재난 발생 시에도 유용해 공공 사업의 기회 또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출처] 폴리뉴스, 2020.02.02.

https://polinews.co.kr/news/article.html?no=451134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