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식

H2KOREA NEWS

소식지

[수소전기차] 현대차, 스웨덴업체와 수소전기차 기술 고도화

최경진 2019-12-18 15:10:18 조회수 638

현대차가 해외 업체와 손잡고 수소전기차 기술 고도화에 속도를 낸다.

현대차는 18일 한국·스웨덴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시그니엘 서울 호텔에서 개최된 '비즈니스 서밋'에서 임택트 코팅스와 '수소연료전지 개발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현대차의 임팩트 코팅스에 대한 전략 투자 발표에 이은 MOU 체결로 앞으로 양사는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해 수소연료전지 기술 혁신에 박차를 가하게 된다.

1997년 설립된 임팩트 코팅스는 자동차 주요 소재인 플라스틱 및 금속 물질 정밀 코팅 분야에 특화된 기업이다. 현대차는 임팩트 코팅스가 보유한 연료전지 분리판 코팅 기술인 '물리기상증착(PVD) 세라믹 코팅' 기술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물리기상증착 세라믹 코팅은 물리적 증발 원리를 이용해 가스 상태로 변환시킨 세라믹 물질을 대상 표면에 얇게 코팅하는 첨단기술이다. 수소전기차의 '심장'으로 일컬어지는 연료전지 스택의 분리판 표면은 전도율을 높이고 표면 부식 방지를 위해 초정밀 코팅 처리를 가하게 된다. 현재 코팅 소재로 귀금속을 활용하고 있지만, 'PVD' 기술을 적용하면 성능은 높이고 제조 원가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게 된다. 이는 수소전기차의 판매가격을 낮춰 수소전기차 대중화를 앞당기는 효과로 이어질 전망이다. 양사는 해당 코팅 기술을 고도화해 양산차에 적용하는 등 상용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출처] 파이낸셜뉴스, 2019.12.18

http://www.fnnews.com/news/201912181249377485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