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식

H2KOREA NEWS

소식지

[뉴스] 제이엔케이히터, 수소산업전주기 실증센터 설비 구축

최경진 2019-12-13 14:32:43 조회수 685

수소산업의 전과정에서 기술의 내구성과 신뢰성을 평가하는 지원센터가 구축된다.

 

 


국내 유일의 산업용가열로 및 수소추출기 전문기업인 제이엔케이히터(주)(대표 김방희)는 최근 진행된 대전테크노파크 수소산업전주기 제품안전성지원센터 기반설비 구축입찰에서 최종 구축 사업자로 선정돼 공급계약을 진행했다고 12일에 밝혔다.

대전테크노파크 수소산업전주기 제품안전성지원센터는 수소의 생산, 저장, 운송 및 이용 전 과정에서 소재, 부품, 기계 및 기술의 내구성과 신뢰성을 평가하는 실증센터이다.

제이엔케이히터는 이 실증센터의 기반시설인 수소 압축저장시스템, 수소회수 순환시스템, 각종 유틸리티, 모니터링시스템 등을 구축해 냉각가스밸브시험, 수소압력용기 반복가압시험, 수소버스충전시험 등을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제이엔케이히터는 지원센터 구축사업을 내년 10월까지 준공할 계획이며 총 공급금액은 약 53억원으로 일반 수소충전소 2기를 구축하는 규모이다.

지원센터가 구축되면 수소산업전주기 관련 국내 수소산업 기업들의 신뢰성 높은 부품, 장비 개발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투데이에너지, 2019.12.12 

http://www.todayenergy.kr/news/articleView.html?idxno=220634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