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식

H2KOREA NEWS

소식지

[연료전지] 지필로스, 국내 최초 대용량 발전용 연료전지 인버터 수출

최경진 2019-11-08 13:55:36 조회수 926

(주)지필로스(대표 박가우)는 최근 캐나다 연료전지 전문기업 하이드로제닉스에 국내기업 최초로 대용량 발전용 연료전지 인버터를 첫 수출했다고 밝혔다. 


연료전지 인버터는 연료전지에서 발생하는 직류전력을 전력계통에 연계하기 위해 교류전력으로 변환시켜 주는 전력변환장치로 연료전지시스템에서는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장치다.

지필로스는 정부과제를 통해 연료전지 인버터의 국산화 개발에 처음 성공한 이래 국내 연료전지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할 정도로 국내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으나 해외 수출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수출한 125kW급 연료전지 인버터(FC-PCS : FuelCell-Power Conditioning System.연료전지 전력변환장치)는 하이드로제닉스로부터 전개발과정(설계·구매·제작·시험)을 단독으로 수주 받아 기존 자사 제품대비 약 70% 정도로 소형화 및 경량화를 실현하고 효율을 2% 향상시켰다. 반면에 제조원가는 크게 낮춰 대외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박가우 지필로스 대표는 “국내 중소기업 최초로 세계적인 연료전지 전문기업 하이드로제닉스에 연료전지 인버터를 첫 수출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연료전지 인버터는 일반 다른 분야들과는 달리 시스템 제조사 및 적용 모델들에 따라 요구하는 사양이 일치하는 경우가 거의 없을 정도로 개발 초기부터 협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분야이기 때문에 기술력을 인정받지 못하면 선택 받기 매우 어려운 분야”라고 설명했다.

박가우 대표는 이어 “이번 첫 수출을 계기로 해외 연료전지시장 수요처 맞춤형 사업 확장은 물론 국내의 건물용 및 발전용 연료전지시장 또한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투데이에너지, 2019.11.07

http://www.todayenergy.kr/news/articleView.html?idxno=219341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