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식

H2KOREA NEWS

소식지

[보도자료] 수소에너지에 대한 국민 인식, 청신호

이예빈 2019-07-24 11:12:02 조회수 3,302

수소에너지에 대한 국민 인식, 청신호

응답자 95% 정부 수소경제 정책 신뢰,

설문결과 응답자 대다수 수소하면 친환경?미래에너지 떠올려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단장 신재행)은 지난 4월 개최한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진행된 수소에 대한 인식 및 관심도설문조사 결과를 금일 발표했다.

 

*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H2KOREA) : 저탄소 수소경제 사회 달성을 목표로 수소에너지 확산 및 수소 연관 산업의 발전을 위해 산???관들이 모여 설립한 민관협의체

 

동 설문조사는 모두 7개 문항*으로, 4,210명이 응답했으며, 공모전 출품작들에 대한 대국민투표와 함께 진행되었다.(’19.5.15()31())

 

* ?수소에 대한 인식, ?수소 에너지에 대한 관심도, ?수소에 기대되는 역할, ?수소 충전소의 적정 거리, ?수소 연료의 적정 가격, ?수소전기차 보급 확산을 위한 필수 요소,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 대한 의견

 

다만, 이번 설문조사는 투표시스템과 연계하여 진행된 바, 설문조사 총 응답자수와 각 문항별 응답자수는 차이가 있음.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민들은 수소에 대한 관심과 친환경 미래에너지라는 긍정적 인식이 상당히 높았으며, 수소의 에너지 다변화 및 저장·운송에 있어 효과적인 역할을 기대했다.

 

특히,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19.1)에 대해 동의한다는 의견이 95% 이상(적극 동의 54.5%, 동의 41.9%)으로 나타나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을 매우 신뢰하고 있고 그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ㅇ 아울러 수소 충전소의 적정 거리, 수소 연료의 적정 가격에 대한 생각수소전기차 보급 확산을 위해서는 관련 인프라 구축과 홍보가 필수적이라는 의견도 수렴할 수 있었다.

 

이는 그간 언론매체를 통해 수소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이 이루어졌고, 따라서 수소에 대한 대국민 인식이 개선된 것으로 보여진다.

 

공모전에서는 수소가 아직은 생소한 에너지임에도 불구하고 5개분야*577작품이 접수되었고, 전문가 1차 심사 및 8,021명의 대국민 투표를 통한 2차 심사를 거쳐 30여개의 최종 당선작들이 확정되었다.

 

* 슬로건, 카드뉴스, 캐릭터, UCC, 정책제안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은 당선작들을 활용한 다각적인 홍보를 연내 추진하고, 정책제안 중 현실화 가능한 사안들은 적극 이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계기를 통해 국민들이 원하는 수소경제의 방향과 내용을 파악함으로써 이에 기반한 수소경제 이행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더욱 긴밀한 민?관의 공감대 형성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수소에너지 바로알기공모전 시상식은 연내 개최될 수소 관련 행사와 연계하여 이루어질 예정이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